전주벼룩시장 - 좋은 사람들의 생활정보 시장 벼룩시장 소식이벤트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SNS뉴스

직장인이라면 꼭 알아둬야 할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2019.10.04





직무능력 향상 또는 성공적인 이직을 위해 학원을 다니거나 온라인 강의를 듣는 직장인 분들 많으실 텐데요. 생각보다 높은 수강료 때문에 주저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기계발을 위해 힘쓰는 직장인 분들을 위해 학원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연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재직자 내일배움카드’인데요. 자세한 내용 함께 보실까요?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혹은 근로자 카드는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교육을 받고자 하는 직장인들에게 직업훈련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발급하는 바우처입니다.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라면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연 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조건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보다 자세한 지원대상은 직업훈련포털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① 우선지원 대상기업에 재직중인 근로자

② 기간제 · 파견 · 일용 근로자

③ 1주 동안 소정 근로시간이 36시간 미만인 근로자

④ 고용보험료 체납액이 없는 자영업자

⑤ 경영상의 이유로 90일 이상 무급휴직, 휴업중인 자

⑥ 일학습병행제 훈련에 참여중인 근로자

⑦ 고용위기지역 근로자

 근로자 카드를 신청한 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이직 예정인 자

 육아휴직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게 되면 연 200만원 이내에서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외국어 강의의 경우 수강료의 60%를, 온라인 강의의 경우 수강료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는 직업훈련포털을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근처 고용센터를 방문해 직접 신청할 수 있는데요. 방문신청을 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센터에 문의해 필요한 서류 등을 지참해가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겠죠?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았다면 직업훈련포털에서 원하는 강의를 찾아 수강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이며, 카드 발급 후 3개월 이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패널티가 적용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직업훈련포털(www.hrd.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