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벼룩시장 - 좋은 사람들의 생활정보 시장 벼룩시장 소식이벤트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SNS뉴스

돈 관리 초보를 위한 짠테크 꿀팁 5 2019.04.15


2018년에 가장 유행했던 키워드 중 하나가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였죠.
욜로는 현재의 행복을 위해 소비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뜻합니다. 욜로족은 지금 당장의 행복을 위해서라면 과감한 지출도 마다하지 않는데요.
현재를 즐기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덮어놓고 쓰다 보면 거지꼴을 못 면한다’는 우스갯소리도 있듯이,

계획없이 소비만 하다 보면 언젠간 준비되지 않은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더 오~래 YOLO를 즐기기 위한 준비, ‘짠테크(짜다+재태크)’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돈을 모으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도 일상생활 속에서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실천할 수 있는 짠테크 팁, 함께 보실까요?

 


‘오늘은 지출 없는 날!’

노머니 데이 

 



노머니 데이는 교통비 등 꼭 필요한 지출 외에는 돈을 쓰지 않는 날을 뜻합니다.

일주일 또는 한 달에 하루를 노머니 데이로 정해 실천해보고, 익숙해지면 횟수를 늘려나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노머니 데이를 성공적으로 실천하기 위해선 자신의 스케줄을 고려해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한데요.

예를 들어 매주 금요일에 친구들과 약속이 많은 사람이라면 이날은 제외하는 것이 좋겠죠?


더불어 노머니 데이에는 점심식사비용, 출퇴근 교통비 등 평소 필수적으로 지출하던 비용을 대체할 수단을 마련해야 합니다.

점심식사는 집에서 미리 준비한 도시락으로, 출퇴근 거리가 멀지 않다면 공공자전거를 이용하는 등 자신에게 맞는 대체수단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하루 동안 지출을 일체 하지 않는 것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하루에 만원만 쓰기’ 등으로 시작해 금액을 줄여나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소액이라도 매일 매일 저축하는 습관’
캘린더 저축법